FAQ


개인 혹은 팀(4인 이하)당 1작품까지만 출품 가능하며, 설계 아이디어 부문과 BIM 부문 중복 접수 불가합니다.

고등학생 연령(15~18세 이하)이면 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고등부로 참가 가능합니다.(2024년 3월 4일 기준). , 고등학교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는 고등부로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팀의 구성은 같은 부 응모자격자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고등학생은 고등부문, 대학()생은 대학부문으로 접수 바랍니다.

설계 아이디어 부문과 BIM 부문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설계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재학생 및 휴학생이 참여 가능하고,

BIM 부문의 경우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 엔지니어링산업 경진대회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어, 취업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공모신청 완료 후 작품접수시에 대표자정보를 제외한 부분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팀 대표자는 변경이 어려우니 신중히 선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작품구상도는 제시한 아이디어를 작품(도면모델링이미지세부이미지 등)화 하여 설명글과 함께 A2사이즈로 구성하여 제작하시면 됩니다홈페이지 수상작 갤러리에서 전년도 수상작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obe(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인디자인 등), Autodesk(오토캐드인벤터레빗, 3D맥스마야 등), Bentley사 등 컴퓨터로 제작하는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길 권합니다해당 프로그램은 무료체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A2사이즈(420mm*594mm)로 출력하여 전시를 진행합니다따라서 해상도가 낮을 시에는 작품 인쇄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한글파일이나 손그림 스캔본파워포인트로 제작한 파일 등은 해상도 설정이 불가능하여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에 소속되지 않은 청소년은 나이제한이 있기 때문에 나이확인을 위해 등본을 제출받고 있습니다생년월일을 확인하기 위함으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려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증은 정확한 재학 사실을 증명할 수 없기에재학(휴학증명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설계아이디어 부문은 창의성완성도실현가능성, 발표(2차 평가) 4가지로 평가를 진행하고 BIM 부문은 창의성 기술성 적용성 협업수준 발표(2차평가) 4가지로 진행됩니다.

공모 발표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안내드립니다.


진행과정에 따라 결과 발표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024 엔지니어링산업 경진대회 운영사무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남부순환로 2017

02-3019-3222